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 정보

이것 만은 좀, 산모들이 말하는 비추천 워스트 출산선물 Top 5

by 글만씁니다 2020. 10. 13.

이것 만은 좀, 산모들이 말하는 비추천 워스트 출산선물 Top 5

 

친한 친구가 이제 곧 아기를 낳는다고 해요, 어떤 선물이 좋을까요? 

 

여러분은 주변에 임신한 지인이나 친구에게 어떤 선물을 주로 하시나요? 

 

만약 형제자매 등 가족 같은 경우라면 현금으로 바로 주거나, 직접 어떤 물건이 필요한지 물어보고 사줄 수 있는데 

 

친구나 지인의 경우 직접적으로 묻기 곤란하거나, 서프라이즈 선물을 해주고 싶은 경우가 있지요. 

 

좋은 마음으로 준비했지만 오히려 받는 사람에게 곤란한 선물이 될 수 있는 것들도 있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마음은 고맙지만 다른 선물이 나을 것 같아요. 하는 비추천 출산선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음은 고맙지만... 비추천 출산선물. 

 

 

 

1. 젖병, 기저귀

젖병을 문 아기는 언제나 귀엽네요.

아기를 떠오르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 중 하나가 젖병과 기저귀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무리 좋은 국민 젖병, 국민 기저귀라고 할지라도 아가들 마다 피부, 선호도가 다르기 때문에 만약 선물해준 젖병과 기저귀가 우리 아가와 맞지 않을 경우 곤란한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만약 기저귀를 선물하고 싶은 경우 출산 후 엄마가 어느 정도 아기의 기저귀 타입을 알았을 때 하면 좋다고 하네요. 

 

2. 베이비 바디로션&워시 

고가의 바디용품도 많이 나오는 요즘입니다.

요즘은 아기들 바디용품들이 시중에 참 많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래서 선택의 폭도 넓고 가격대도 천차만별인 베이피 바디용품. 

 

그래서 선물용으로 떠오르기 쉬운 아이템이기도 한데요, 하지만 베이비 바디로션과 베이비 바디워시의 경우 아기들 마다 피부 타입 및 알레르기 반응이 상이하기 때문에 애매한 선물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받은 용품이 우리 아기의 피부에 맞으면 다행인데, 그렇지 않을 경우 또는 피부 알러지 반응이 올 수도 있기 때문에 더욱 조심스럽다고 하네요. 

 

 

 

 

 

3. 아기신발

앙증맞은 아기 신발

베이비 코너에 가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 중에 하나가 아기 신발입니다. 앙증맞고 귀여운 디자인들이 많아 선물용으로도 많이 구입하는 용품인데요.

 

하지만 만 1세 이하의 아기는 스스로 걷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아기신발은 거의 신을 일이 없다고 하네요. 

 

아기신발은 임심 중 기념으로 한 켤레쯤은 갖고 있어도 좋지만 그 이상은 몇 번 신겨보지도 못한 채 아기가 자라게 되어 아까운 선물로 전락하게 된다고 합니다. 

 

 

 

 

4. 배냇저고리

 

작은 아기들을 위해 만들어진 배냇저고리. 아기의 상징이기도 한 옷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만약 의류를 선물하고 싶다면 조금 넉넉한 사이즈의 옷을 선물하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배냇저고리의 경우 길어봤자 한 달에서 한 달 반 사이밖에 입지를 못하고 아기가 가장 먼저 입는 옷인 만큼 미리 준비해두는 경우가 많아 선물로 받았을 때는 몇 번 입혀보지도 못한 채 아기가 커버린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5. 꽃, 꽃다발 

 

아름다운 꽃 선물은 다음 기회로

 

보기만 해도 아름다운 꽃! 생일이나 기념일에 받으면 참 좋지요? 하지만 출산선물로는 고려를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조리원으로 반입이 안 될 수도 있고, 또한 꽃에 진드기 벌레 또는 꽃가루로 인한 신생아와 산모들에게 안 좋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름다운 꽃 선물은 다른 기념일에 하는 것이 어떨까요? 

 

 

그러면 다음 시간에는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좋은 베스트 출산선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