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 정보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가맹점, 환불방법(서울Pay+, 서울페이플러스)

by 글만씁니다 2022. 1. 23.

서울사랑상품권_가맹점_환불방법

 

서울페이플러스 앱에서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가맹점 검색 및 환불하기 

 

지난 시간에는 서울페이+에서 서울사랑상품권을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어플 내에서 구매한 상품권은 어디서 사용할 수 있을까요?

 

바로 '서울페이+ 가맹점'에서 구매가 가능한데요. 서울 페이+ 가맹점은 서울사랑 상품권, 정책 수당 등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들을 말합니다.

 

이번 개편으로 가맹점은 기존 제로페이 가맹점 26만 개에서 53만 개에 달하는 신한카드 가맹점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어플 내에서 검색 방법도 쉽기 때문에 내 주변에서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1.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 조회방법

 

상품권은 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 24, 파리바게트, 이니스프리, 정관장, 엔제리너스, 롯데리아, 던킨도너츠, 배스킨라빈스와 같은 프랜차이즈 매장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더욱 자세하게 사용처를 검색하고 싶으시면 서울Pay+ 어플을 이용해주시면 되는데요.

 

◆서울페이플러스 앱 열기 > 홈 화면 전체 메뉴 > 가맹점 찾기> 가맹점 조회 메뉴 선택

서울사랑상품권_가맹점_찾기

 

이때 보유상품권을 선택하신 후 가맹점 명 또는 업종 명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만약 자치구 중심으로 가맹점을 조회하고 싶으시면, 예를 들어 강남구에 있는 제과점 커피를 검색해 봅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강남구에 있는 서울페이플러스 제과점 가맹점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 목록에는 각 매장별 주소, 전화번호, 위치 등이 자세히 나와 확인 가능합니다. 

서울사랑상품권_가맹점_검색

 

만약 24일 이후 서울사랑상품권을 구매하셨을 경우, '보유 상품권 검색 메뉴'에서 '서울사랑 상품권' 선택 후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서울 페이+ 앱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폰: @Googleplay

 

서울Pay+ - Google Play 앱

서울시 지역화폐 대표 플랫폼으로 서울사랑상품권, 서울페이+ 가맹점신청, 서울시 자치구 정책수당의 구매, 지급, 조회, 사용이 가능합니다.

play.google.com

 

 

▶아이폰: @AppStore

 

‎서울Pay+

‎서울시 대표 플랫폼 앱으로서,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사용, 서울페이+ 가맹점 신청, 조회 뿐만 아니라 서울시 자치구 정책수당 지급, 사용이 가능합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앱, 이것 저것 다 써

apps.apple.com

 

 

 

 

 

2. 서울사랑상품권 환불방법

 

이미 구매를 했는데, 환불을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내 구매내역을 확인 후 사용 여부와 사용비율에 따라 환불이 가능합니다. 

 

1) 구매내역 확인

 

이용내역 > 구매내역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2) 구매 취소 및 환불방법

 

①구매 후 미사용 했을 경우 

 

구매내역> 구매내역 상세페이지에서 구매 취소 가능 (취소 기한 제한/취소수수료 없음)

 

 

 

②구매 후 사용했을 경우 

 

서울시 자치구에서 정한 환불 가능 사용비율 이상 사용하셨을 경우에는 잔액 환불 가능합니다. 그러나, 구매 시 할인받은 금액은 미사용 비율만큼 차감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로 구매한 상품권 및 선물 받은 상품권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처럼 서울 페이플러스를 통해 서울사랑 상품권 사용처 검색 방법 및 환불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가적인 내용이 발표되면 업데이트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움될 만한 글]

서울사랑상품권: 발행일정, 구매방법 (서울페이+)

 

서울사랑상품권: 발행일정, 구매방법 (서울페이+)

‎서울Pay+ ‎서울시 대표 플랫폼 앱으로서,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사용, 서울페이+ 가맹점 신청, 조회 뿐만 아니라 서울시 자치구 정책수당 지급, 사용이 가능합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앱, 이것

damn-beautiful.tistory.com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방법, 사용처 (ft.제로페이 가맹점)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방법, 사용처 (ft.제로페이 가맹점)

2022 평생교육바우처 : 대상, 기간, 신청방법, 사용처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 대상, 신청방법, 신청사이트 (ft.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유류세 인하: 시기, 주유소 가격 검색 어플 (ft.오피넷) 2021 코

damn-beautiful.tistory.com

 

2022 평생교육바우처 : 대상, 기간, 신청방법, 사용처

 

2022 평생교육바우처 : 대상, 기간, 신청방법, 사용처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 대상, 신청방법, 신청사이트 (ft.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유류세 인하: 시기, 주유소 가격 검색 어플 (ft.오피넷)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 : 기간, 장소, 참가 브랜드 (자동차,

damn-beautifu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