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 정보

<경기도 태그리스 버스> 사용법, 타는 법, 테그리스페이 앱, 고객센터

by 글만씁니다 2022. 3. 19.

 

 

경기도_태그레스_버스

 

<경기도 태그리스 버스> 사용방법, 타는 법, 테그리스페이 앱, 카드 충전 방법

 

경기도에서 태그리스(tagless), 비접촉식 버스 요금 서비스를 전 지역 공공버스로 확대했습니다.

 

태그리스? 이게 무슨 말인가 했더니 승하차시 단말기에 별도로 카드를 찍지 않고도 스마트폰으로 자동으로 교통카드 결제가 되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양손에 짐이 한가득일 때 교통카드나 휴대폰 찾고 단말기에 찍느냐고 고생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이제는 그런 불편함 없이 자동으로 승차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추후 지하철, 타지역 버스로도 서비스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단, 태그리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블루투스'를 꼭 켜주셔야 하는 점! 

 

그럼 자세한 태그리스 버스 타는 법, 이용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경기도 태그리스 버스 앱 사용법 


 

1)태그리스페이 앱 다운로드 후  → 교통카드 발급

태그리스페이_앱

 

▼태그리스페이앱 다운로드 ▼

 

 

‎태그리스 페이

‎※ 캐시비 스티커 카드 (아이폰 전용) 구매 방법 네이버쇼핑에 "캐시비 스티커카드 (아이폰전용)" 구매 후 이용 가능합니다. 버스, 지하철 이젠 찍지마세요! 가방에서 스마트폰을 꺼내지않아도

apps.apple.com

 

 

 

 

sp;

 

 

 

태그리스 페이 - Google Play 앱

태그리스 페이는 스마트폰을 교통카드단말기에 태그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요금이 결제되는 비접촉식(Tagless) 요금결제 서비스입니다.

play.google.com

 

 

 

 

 

 

 

2) 후불교통카드 또는 선불교통카드를 선택 후 등록

태그리스_카드등록

이용하실 선불교통카드 또는 후불교통카드를 선택해줍니다. 후불교통카드가 이용 가능한 카드사로는 롯데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KB 국민카드, 현대카드, 하나카드가 있습니다. 

 

참고로 신용카드의 경우 휴대폰과 신용카드의 명의가 똑같을 때만 사용 가능합니다. 

 

 

 

 

>

 

3)필수 사용자 권한 설정 허용하기

 

 

앱을 다운로드 하시고, 여시면 블루투스, 모바일데이터, 위치 권한을 요청하는 메시지가 뜹니다. 이 부분을 허용하기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4)태그리스설정 "ON"으로 해두기 

앱 화면에 보시면 태그리스설정 ON 이라는 메뉴가 보이는데요, 이 부분은 꼭 "ON"으로 해주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아이폰의 경우 애플의 NFC 정책상 별도로 스티커를 구입한 뒤 사용이 가능합니다. 

 

※ 캐시비 스티커 카드 (아이폰 전용) 구매 방법

 

네이버 쇼핑에 "캐시비 스티커 카드 (아이폰 전용)" 구매 후 이용 가능합니다.

 

캐시비 스티커카드 (아이폰전용) : 캐시비샵

[캐시비샵] 캐시비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상품과 교통카드 판매

smartstore.naver.com

 

 

 

 

 

 

 

2. 경기도 태그리스 버스 타는 법


 

1)태그리스페이앱(카드등록완료된) 스마트폰과 함께 탑승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스티커 부착 후 탑승전에 '태그리스 버튼' 누르고 탑승해주셔야 합니다. 

 

2) 환승 시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앱 실행 후 단말기에 접촉해주시면 됩니다. 

 

 

 

 

 

 

 

 

 

3.태그리스 고객센터 


아직 초기 단계라서 오류가 생기거나 환불에 대한 문의 등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캐시비 고객센터(교통카드): 1644-0006으로 연락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메일 문의처는 *태그리스 페이 고객센터 : tagless@busrang.com 

 

 

 

[도움될 만한 글]

 <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카드 비교, 사용법

 

<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카드 비교, 사용법

‎알뜰교통카드 ‎알뜰교통카드는 회원이 대중교통 이용 시 보행‧자전거 또는 이와 유사한 수단을 이용해 최초 출발한 지점부터 대중교통 승차지점까지 및 대중교통 하차지점부터 최종 도착

damn-beautiful.tistory.com

모바일 주민등록증 : 앱, 발급, 재발급 방법 (ft. 스마트폰 신분증, 정부24, PASS)

 

모바일 주민등록증 : 앱, 발급, 재발급 방법 (ft. 스마트폰 신분증, 정부24, PASS)

‎PASS by U+ ‎[PASS란?] - 본인인증, QR X COOV, 모바일운전면허, PASS인증서까지 인증서비스부터 내게 맞는 혜택과 자산정보를 지갑에 넣어 한번에 확인하세요. [서비스대상] -LG유플러스 이용 고객2 *

damn-beautifu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