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 정보

아이폰 발신자 표시제한, 정보없음 차단 설정 및 해제 (feat. 추적 방법)

by 글만씁니다 2021. 1. 9.

아이폰 발신자 표시제한, 정보 없음 차단 및 추적 방법

발신자표시제한 해결 방법

 

요즘은 와이파이, 5G, 4G가 너무 잘 터져서 일반 전화보다는 카카오 메신저, 라인 메신저 등을 통해 영통이나 음성통화를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장점은 대부분 내 메신저에 등록된 사람들이 사용해서 상대 정보를 잘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자고 일어났는데, 모르는 번호로 부재중 전화가 와있다? "아 스팸인가 보다" 이런 경우가 많죠? 

은행, 카드사, 또는 설문조사 업체 등 모르는 번호는 후즈콜 같은 추적 어플을 통해 대부분 알아낼 수 있는데요. 

 

만약 발신자 표시제한?이라는 번호로 부재중 전화가 새벽에 온다면?

아마도 상대가 누군지 너무 궁금해질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모르는 번호, 발신자 표시제한 번호는 무시하고 있는데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iPhone 발신자 정보없이 전화 거는 법

 

내 전화번호 숨기는 방법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 때, *23# + 상대방 번호를 활용하면 상대방은 내 전화번호를 알 수 없게 됩니다. 

 

우리가 굳이 이 기능을 활용할 일은 거의 없지만, 종종 이 점을 악용하는 경우가 있기도 한데요. 갑자기 새벽에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온다면 영 찜찜한 것이 아닙니다. 

 

옛 여자 친구 또는 남자 친구인지도 궁금하고 또는 잘못 걸려온 전화인가 하며 궁금증을 자아내죠. 그렇다면 이렇게 발신자 표시제한 또는 정보가 없는 번호를 어떻게 추적할 수 있을까요? 

 

 

 

아이폰 발신자 표시제한, 정보 없음 추적 방법

 

방법은 통신사에 가서 통화 내역을 보여주고 발신자 제한으로 건 사람을 알아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상대가 공중전화를 사용하는 경우가 아닌 자신의 핸드폰을 사용했다면 추적이 가능하겠지요?

 

iPhone 발신자 차단, 문자& 전화

 

만약 스팸 전화 또는 정말 이 사람 전화 및 문자는 받기 싫다.라고 할 때는 발신자 차단 기능이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경우 차단 기능이 있는 것과 같은 맥락인데요. 

 

너는 이제 안녕이다

이렇게 "이 발신자 차단"이라는 곳을 눌러주면 "차단 목록에 있는 사용자로부터 전화, 메시지 또는 Facetime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이제 모든 연락은 안 받겠다 라는 의미죠)

 

이제부터 이 번호는 빠이 빠이

 

전화와 문자 모두가 차단되어 이 설정을 한 후 차단한 상대로부터 연락을 받지 않게 됩니다. 

 

해제는 설정 - 전화 - 차단된 연락처 부분을 해지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내가 막아놨던 번호가 풀리게 되어 전화, 문자를 모두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아이 폰 발신자 표시제한 & 정보없음 차단 방법

 

설정 - 전화를 눌러줍니다.

 

만약 내가 모르는 사람으로부터 오는 전화는 모두 받기 싫다? 할 경우에는 아이폰 자체 기능을 통해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 -전화 -알 수 없는 발신자 음소거를 활용하면 됩니다. 

 

이제부터는 모르는 번호들은 무음!

그러면 내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 최신 발신 통화, 아이폰 시리 제안의 전화 착신음을 제외한 모든 번호는 무음으로 바로 음성 사서함으로 보내집니다. (그러면 부재중 전화로만 뜨게 되죠.)

 

 

 

개인적으로는 처음에는 잘 활용했었는데, 나중에 업무 전화 및 서비스 이용할 때 놓치게 되어서 현재는 활용을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받기 싫은 설문조사 전화 또는 카드 회사 전화를 차단하는데. 여러분은 어떤 경우에 이 기능을 사용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애플 업데이트로 다양한 위젯들도 많으니 발신번호 제한 차단 아이폰 위젯 이 있는지 한번 알아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