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 정보

기억력 좋아지는 음식, 방법, 영양제는? (feat. 스마트폰 때문에 머리 나빠지는 느낌)

by 글만씁니다 2020. 12. 30.

기억력 좋아지는 음식, 영양제는? 

깜빡 깜빡 하는 요즘, 기억력에 좋은 음식은? 

스마트폰 때문인지, 또는 너무 바쁜 탓인지 요즘 기억력이 안 좋아지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뭔가 말하려고 하다가도 깜빡 잊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기억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메모, 독서 및 운동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타민, 영양제 등을 먹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거기에다 기억력에 좋은 음식까지 섭취해주면 더 괜찮아지지 않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기억력 향상에 좋은 음식을 모아보았습니다. 

 

머리가 똑똑해지려면 호두!

다양한 요리에 곁들일 수 있는 호두

예로부터 호두는 뇌와 비슷하다고 해서 머리에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실로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으로 뇌신경 파괴 억제 호두에 풍부한 오메가 3 지방산은 뇌 기억 중추 해마에 영양을 주어 건망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뇌신경세포의 60%를 구성하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호두는 뇌신경세포 파괴를 막는다고 합니다. 그 밖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거나, 동맥경화를 완화시키는 등 다양한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독이 되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

 

맛도 좋은데 풍부한 DHA로 뇌건강에까지 좋은 연어

 

연어구이, 연어회 등 요즘 연어 요리를 아주 쉽게 접할 수 있죠? 지방과 단백질이 잘 어우러진 연어는 구이, 회, 튀김, 찜 등 다양한 요리에 쓰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어가 우리 뇌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연어에 많이 들어있는 DHA는 두뇌발달에 좋으며 기억력을 향상 및 인지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 밖에 연어는 피부 미용쪽으로도 좋다고 잘 알려져 있는데요, 주름 예방, 다크 서클 개선 및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뇌 건강에도 좋은, 뽀빠이가 사랑한 시금치!

어린 시금치는 샐러드로 먹어도 좋습니다.

시금치 무침, 시금치 된장국, 시금치 볶음 등 우리 식탁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시금치! 이 시금치에 들어있는 엽산과 항산화 물질이 뇌의 노화 속도를 늦춰 준다고 합니다.

 

또한, 암을 저지하는 엽록소와 엽산이 다량 함유 되어 있어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이 되고, 노화를 막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시금치를 활용한 음식들을 더욱 자주 먹어줘야 하겠네요. 

 

뇌 건강에 좋은 엽산과 레시틴 성분이 풍부한 해바라기씨

 

입이 심심할 때 사탕이나 과자보다, 해바라기씨를 먹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해바라기 씨의 엽산과 레시틴 성분이 뇌세포를 잘 생성하게 해 뇌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하며, 해바라기 씨와 뇌세포 관계를 연구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해바라기 씨 추출물이 뇌세포가 죽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음식도 좋지만, 주 3회 30분 이상 꾸준한 운동도 매우 중요

 

음식을 영양가 있게 잘 섭취해주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몸을 꾸준히 움직여 주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오메가 3, 비타민 B 군류 비타민 섭취도 기억력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의사 및 약사와 상의해서 본인 몸에 맞는 적정량을 섭취해주시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