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 정보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잔량 표시, 오래 쓰는법 (feat. iphone 베터리)

by 글만씁니다 2020. 12. 18.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방법은?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개인적으로 아이폰을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는데요, 해당 브랜드만 사용한 지 거의 10년이 넘은 것 같네요. 

요즘은 삼성, LG 스마트폰들도 너무 좋게 나와서 핸드폰을 바꿔야 할 시기가 오면 잠시 고민이 되기도 하는데요. 

그래도 다시 아이폰을 사용하게 되는 큰 이유중에 하나는 개인적으로 아이폰 icloud 가장 큰 것 같습니다. 

 

 

또, 아이폰 시리 를 이용해서 예약, 시간 확인, 전화 걸기 등 간단한 기능들을 사용하는데 익숙해지기도 했고요. 

하지만 배터리 때문에 이용 기간이 3년 이상을 넘기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개선되었다고 하는데. 그래도 배터리는 소모품이다 보니 어쩔 수 없는 것이겠지요? 

 

그럼 내 아이폰 배터리 성능이 새로 구입 했을 때에 비해 얼마나 떨어졌는지. 교체 시기인지 등을 알아보는 방법이 있을까요? 

네,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 배터리 및 성능 부분인데요. 어떻게 확인하는지 함께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배터리 성능 확인 방법 

 

1) 먼저 "설정" 어플로 들어갑니다. 

 

설정 또는  Setting 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2) 설정 부분에 들어가서 쭈욱 내려가시다 보면 "배터리" 라는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설정 부분에서 좀 내려와야 보입니다. 아니면 배터리라고 키워드를 치면 바로 나와요.

 

3) 배터리 부분을 눌러 주시면 이렇게 "배터리 성능 상태"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이 부분을 눌러주시면. 

 

마지막 충전시간 및 충전량도 나옵니다. 

 

*애플 아이폰 내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 잔량 표시의 경우 같은 페이지에서 저 위에 보이는 잔량 배터리 잔량 표시 (%) 부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4) 성능 최대치: 내 아이폰이 새로 샀을 때 대비 배터리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보여줍니다. 

 

수치가 높을수록 배터리 성능이 좋다는 이야기겠지요? 

제 아이폰의 경우는 이제 89%가 최대 성능치라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쓸만 한 것 같네요. 

 

성능 최대치는 사용하는 분에 따라 다르게 나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정상적인 아이폰 베터리는 정상적인 조건에서 작동할 경우에 전체 충천 사이클 500번 반복 시 기존 용량의 최대 80%를 갖고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5) 배터리 최고 성능 기능이란?

그러면 이 최대치 밑에 최고 성능 기능이락 되어 있는 부분은 무엇일까요?

 

- 지금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 기기의 배터리 상태가 정상적이고, 퍼포먼스를 최고로 낼 수 있어 성능 관리가 실시되지 않는 경우는 이렇게 "사용자의 배터리가 현재 정상적인 최고 성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아직까진느 쓸만하네요. 

반면, 성능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 이런 메시가 뜬다고 합니다. 

배터리가 필수 최고 전력을 제공하지 못하여 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배터리 성능이 정말 안 좋게 떨어졌을 경우에는 이런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배터리 성능이 매우 저하되었습니다" 라고 뜹니다.

 

안전에는 문제가 없지만,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동안 갑자기 꺼질 수도 있겠지요?

 

2. 아이폰 배터리 오래 쓰는 방법

 

애플 오피셜 사이트에 관련하면 베터리 성능을 최대화시키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 하기

- 애플은 계속 절전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고 있고,  iOS 최신 버전에는 최신 절전 기능이 포함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2) 온도에 예민한 애플 제품들 

 

- 예전에 겨울에 온도가 너무 떨어져서 아이폰 배터리 문제가 발생한 적 있죠? 자 애플 홈페이지에서도 이제 권장 온도를 알려주고 있네요.

다양한 온도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개발은 했지만, 그래도 예민하니 조심해달란 소리 같은데요. 

35도 이상 넘어가는 더운 곳은 안되겠네요.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와치의 적정 온도0도 ~ 35도가 제일 적당하고 하네요. 맥북의 경우는 10~35도. 맥북은 추울 때 더욱 조심해야겠어요. 

 

3) 설정 최적화 하기

 

이 밖에 핸드폰 내에서 할 수 있는 것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a. 화면 밝기 어둡게 하기 또는 '자동 밝기" 활성화

-화면 밝기 어둡게: 제어센터 - 화면 밝기 부분을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제어센터 누르시면 이렇게 밝기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자동 밝기 활성화: 설정 - 디스

설정 디스플레이 및 밝기 또는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디스플레이 조절로 가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동 부분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검은색 배경이 눈이 더 편해서 '다크 모드' 설정을 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b. 데이터 연결시 와이파이가 4G, 5G 보다 에너지 소모량이 적다고 하네요. 그러니 안전한 wifi 가 있는 집 같은 경우는 와이파이를 계속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c. 저전력 모드 사용. 이 것도 설정  --> 배터리 부분에 가서 저전력 모드 사용하기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이 처럼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 배터리 1 프로 라고 뜨는 것만큼 불안한 게 없는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