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 정보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할인 방법

by 글만씁니다 2021. 10. 10.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 할인 방법

 

 

 

요즘은 TV 보다는 넷플릭스, 왓챠, 유튜브 등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콘테츠를 소비하는 시대인 것 같습니다. 그중 유튜브를 보지 않는 분들이 없을 정도로 유튜브는 우리 생활 깊숙한 곳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유튜브 시청을 하다보면 잘 보고 있는 가운데 광고가 나와 시청 몰입을 방해하거나, 카톡이나 연락이 와서 다른 앱으로 전환할 때 영상이 끊기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불편함 때문에 광고없이 그냥 영상만 보고 싶다.라는 분들이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을 고민하시는 것 같습니다.

 

1.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Youtube Premimum Price)

 

 

유튜브 프리미엄은 1)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2) 유튜브 프리미엄 두 종류로 나뉩니다. 

 

 

 

 

1)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가격 (Youbute Music Premium Price)

 

  • 안드로이드, 웹(PC) : 8,690원 (7,900원 + 부가가치세 790원) 
  • 아이폰, ios: 11,500원  (아이폰 앱스토어 인앱 결제, 부가가치세 포함)

 

기존에는 광고 영상만 보면 무료로 즐길 수 있던 유튜브 뮤직이, 2021년 9월부터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에 가입한 사람들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에 가입하시면 Youtube Music 이용, 오프라인 스테이션, 다운로드, 오디오 전용 모드 가능, 프리미엄 가입자 한정 음악 등이 이용 가능합니다. 

 

 

2)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Youbute Premium Price)

 

  • 안드로이드, 웹(PC): 10,450원 (9,500원 + 부가가치세 950원)
  • 아이폰, iOS 결제 시 : 14,000원

 

유튜브 프리미엄은 유튜프 뮤직 프리미엄에 포함된 혜택을 비롯하여, 유튜브 광고 없이 영상 시청, 다른 앱을 사용 중이어도 영상 지속 재생 가능,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감상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광고 없이 유튜브를 보시기 위해 유튜브 프리미엄에 많이 가입하시는 것 같습니다. 

 

 

 

 

2. 유튜브 프리미엄 할인 방법 

 

 

아이폰, 아이패드 등 이용자가 앱 내에서 구매할 경우 더 비싼 유튜브 프리미엄. 그럼 아이폰 유저들만 비싸게 구입해야 할까요?  

 

1)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기기: 유튜브 프리미엄 할인 받는 방법!

 

- 아이폰, 아이패드 등 iOS 앱내 결제를 하시면 기본 프리미엄 가격보다 더 비싸게 구독하게 됩니다. 

 

- 웹 환경에서 결제하더라도 애플 기기에서 사용하는 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니 PC를 이용해서 유튜브에 본인의 계정으로 로그인 한 뒤 프리미엄에 가입하시면 애플에 추가 부가세 내지 않으시고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결제 아이디로 아이폰, 아이패드에 접속하셔도 서비스 이용하시는 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굳이  iOS에서 결제하지 않으셔도 서비스 사용하시는데 문제 없습니다.)

 

 

 

 

2) 우회를 통해 Youtube Premium 가족 멤버십 사용

 

아직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았지만, 가족 멤버십을 통하면 최대 6명까지 공유 가능합니다. Google 가족 그룹에 같이 사용할 친구 또는 가족들을 포함시키는 방법인데요. 

 

현재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멤버십은 인도 우회는 사실상 막혀있는 상태이고, 아르헨티나 우회가 성행하고 있습니다. 

 

크롬에서 VPN 확장 프로그램을 깔아준 뒤, 해당 국가 서버로 접속해서 가족 멤버십을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이런 우회를 하기 위해서는 VPN (가상 사설망 서비스) 망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VPN는 불법 사이트들의 온상으로, 만약 내 카드 정보를 입력할 경우 해킹의 위험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우회해서 하는 방법은 위험 부담이 크기 때문에 추천하고 싶지는 않은 방법입니다. 

 

 

만약 유튜브 뮤직,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시청에는 관심이 없고 오로지 광고가 짜증 나서 프리미엄에 가입하고 싶으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다음 시간에는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없이 광고 차단을 할 수 있는 브라우저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